오토노머스에이투지, 5G기반 자율주행 융합기술 실증 플랫폼 사업자 선정

입력
기사원문
도현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구 71km구간서 1만5000km 이상 자율주행 실증
오는 2022년 모바일로 자율주행 차량 호출 목표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자율주행 종합 솔루션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대표 한지형)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5G 기반 자율주행 융합기술 실증 플랫폼 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정부지원금 42억원을 포함해 총 61억원의 사업비가 투업되는 사업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오는 2022년까지 대구테크노폴리스와 대구국가산업단지 등을 포함해 총 71km구간에서 자율주행에 대해 1만5000km 이상의 실증 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회사는 쏘나타를 기반으로 해 자율주행차 플랫폼 3대를 개발할 예정이다. 국산 센서 기반의 자율주행 실증 플랫폼을 제작, 해당 센서들에 대한 평가와 사업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실증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오는 2022년에는 해당 지역 시민들이 모바일로 택시를 부르는 것처럼 자율주행차량을 불러 탑승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외에도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카네비컴, 이인텔리전스, 퓨전소프트 등이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실증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인프라와 관제시스템 기술을 주도한다. 카네비컴은 라이다 센서와 V2X장치, 이인텔리전스는 카메라센서, 퓨전소프트는 운전자 모니터링 장치와 자율주행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공한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자사의 실도로 자율주행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주관기업으로 해당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를 상용화시킬 수 있도록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콘] 여론조사를 조사하다!

▶채널 구독하면 LED마스크, 공기청정기가 내손에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